티스토리 뷰

 

서울시 문화본부 문화예술과에서는 2023 공연봄날이라는 제목으로 초·중등·특수학교 학생 6만 6천 명을 올해 200회 무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학생공연관람지원사업'을 올해 시작한다고 보도했습니다.

♥ 2023 공연봄날 관람 취지

공연봄날은 '학생들은 공연 보는 날, 공연계는 봄날'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공연 관람 기회를 무료로 주고, 공연단체에는 안정적인 작품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청소년기에 공연과 같은 문화 행사를 접한다는 것이 사실상 쉽지 않은데요. 청소년기에 공연 관람 경험은 미래의 관람 태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어서 청소년을 어른과 동등한 문화적 권리를 누릴 수 있는 '문화주체'로 보고 향후 '문화예술애호가'로 성장시켜 새로운 경험과 문화 감수성 키워 주어 개개의 꿈과 희망을 한층 더 높여 주기 위한 취지라 할 수 있습니다. 

경상 오페라단 - 마당극

1. 공연 관람 대상

서울시는 기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었는데요 사업규모를 더 확대 추진하여  초·중등·특수학교 438개교 6만 6천여 명에게 공연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일방적인 공연과 관람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직접 참여하고 소통의 공연을 마련하여 악기를 체험하거나 공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경험을 주어 공연 예술가와 청소년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주어지게 될 예정입니다.

신나는 섬

 

 

2. 공연 단체 및 공연기간

45개의 공연단체에서 올해 12월까지 연극·뮤지컬·음악·무용·다원예술·서커스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고요. 서울 시내의 24개 공연장에서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공연 작품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작품을 작년에 31편에서 올해 45편으로 확대 선정되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잼스틱의 다이나믹 콘서트

3. 공연 관련 편의 서비스 제공

서울시에서 공연 관람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서 버스를 제공하여 이동을 돕고 안전관리 인력을 투입하여 학교에서 버스탑승, 공연장 도착, 공연장 내 질서 유지, 학교에 복귀하기까지 안전사고에 철저한 대비까지 안전을 책임 줘 주는데요 교사분들도 마음 편히 공연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여러 요인들이 공연 만족 설문 조사에서 학생은 94%, 교사는 93%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습니다. 한편 7월과 12월에는 부모님과 모두 즐길 수 있는 400명 규모의 학부모 초청 특별 공연을 총 2회 진행한다고 하니 온 가족이 공연관람으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브러쉬씨어터 뮤지컬

♥ 2023 공연봄날 공연 일정 및 장소, 공연명

공연명
공연명 및 일정
공연명
공연명 및 일정